공주시 로보카폴리 안전체험공원 테마공원 추진 이성효 기자

입력시간 : 2019-12-05 15:52:20 , 최종수정 : 2019-12-06 12:02:24, 이성효 기자
dl

 

 이성효 기자= 공주시는 어린이 를 위한 시민과 재난안전 교육 목적으로 로보카폴리 체험할수있는 공원을 총24억원을 투자해 체험공원을 2016년11월 개장 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로보카폴리.캐릭터들이 장식되여 어린이안전교육이나 영상 등 교재가 비치돼있다.


체험공원은 오전10시 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하고있으며 체험장은 어린이 안전을 위해 만든 공간으로 관광자원화 사업이 되지않고 소외받고 운영하고 있다.


공주시는 어린이 안전 활성화 방안으로 체험 및 편의 시설  체험관 건립 등 생태놀이터 야외학습장.테마공원 등 종합시설을 확대하여 어린이들이 새로운 안전체험,과 숲에서 자연을 접할수 있도록 방문자들은 시설확대가 필요 하다는 인식을 하고 있다..

어린이 안전교육장 옆100 미터거리에 가축장 시설이 들어서 있어 어린이 들에게 주변 환경 냄새의 심각성을 느끼게 하고있다.

특히 공주시는 어린이 교육장 옆에 가축장 시설을 허가 한것은 생각도 없는 행정의 모순은 피할수 없는 시민들로 부터 비난을 사고있다.

겨울철인데도 바람타고  냄새가  나는것을 느낄수 있다.


경찰신문 이성효 기자  

 

Copyrights ⓒ 보훈보상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성효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