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보건소, 취약계층 한파대비 건강교육 강화-경찰일보 신동언 기자

입력시간 : 2020-01-12 11:59:25 , 최종수정 : 2020-01-12 22:49:21, 신동언 기자



신동언 기자 = 청주시 보건소가 독거어르신,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경로당 및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하는 등 방문건강관리강화에 나섰다.
 
심뇌혈관질환,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가진 고령자는 추운 날씨에 오랜 시간 노출될 경우 저체온증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에는 혈압상승으로 인한 심뇌혈관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파대비 건강수칙으로는 ▲한파특보 등 기상예보에 주의 기울이기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 날씨가 추울 때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기 ▲외출 시 따뜻한 옷을 입고 장갑, 목도리, 모자, 마스크 등을 착용하기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하기 ▲실내 적정온도(18~20℃)유지하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기 등이다.

보건소는 독거어르신,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을 하고 겨울철 보호 장구인 장갑을 지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지속적으로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내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찰일보 신동언 기자

sde6835@naver.com

Copyrights ⓒ 보훈보상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신동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