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군고구마 식품 - 고구마는 원래 노랗다, 크라우드 펀딩에서 만나다

 '조기품절 어떰유통'에서 소개된 고구마 푸드, 리얼미니군고구마

 한길웰바이오와 푸드테크 기업주식회사 에이치엠, 현재 '고구마는 원래 노랗다' 개발 진행

 고구마는 원래 노랗다, 크라우드 펀딩 진행

입력시간 : 2020-01-15 17:07:45 , 최종수정 : 2020-01-15 17:07:45, 유재성 기자


 지난 2019년 12월 20일 유튜브 채널 '가치삽시다TV'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조기품절 어떰유통'에서 겨울에 만날 수 있는 친숙한 음식인 고구마 제품을 소개했다.


 고구마는 겨울에 가장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식품이다. 구워서 먹는 군 고구마부터,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등 겨울에는 다양한 고구마를 만날 수 있다.


 고구마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붓기 해소, 암 예방, 노화억제, 그리고 감기 회복과 소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런 고구마를 제품화해서 판매하는 경우도 많다.



△ 한길웰바이오와 주식회사 에이치엠이 협업하여 개발하고 있는 제품 '고구마는 원래 노랗다'



 조기품절 어떰유통에서 소개한 고구마 제품 '리얼미니군고구마'도 이러한 제품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한길웰바이오에서 출시한 리얼미니군고구마는 겨울철 대표음식인 군고구마를 소비자들이 보다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한길웰바이오는 푸드테크 기업 주식회사 에이치엠과 협업하여 고구마 제품인 '고구마는 원래 노랗다'를 개발했으며, 이번 14일 와디즈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고 전했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은 대구 소재의 기업으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주최의 공모전에서 최우수로 선정되고 경상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을 수상하는 등 유망 푸드테크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파라다이스 시티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주식회사 에이치엠의 파라다이스 시티 행사 참여 모습



 또한 에이치엠은 특허 이전으로 확보한 한의학적 기능의 한방 재료를 첨부하는 제조과정 기술을 통해 건강식품의 기능을 하는 족만이, 막만이, 국만이, 굽만이, 약선할매 소스 등의 가정 간편식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조기품절 어떰유통'은 유튜브 채널 가치삽시다 TV에서 방송하는 콘텐츠로, 배우 윤주상(사장), 백봉기(사원), 개그맨 김용명(과장), 이상준(팀장), 이은지(주임) 그리고 유튜브 채널 '이거어떰?'의 강윤서 과장과 박지현 대리 등이 출현한다.


Copyrights ⓒ 보훈보상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재성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