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자영업협회, 영진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약 체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각종 정책 전달하는 사단법인 한국자영업협회

유재성 기자

작성 2020.01.16 11:14 수정 2020.01.16 11:14





 지난 1월 9일 영진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에서 영진사이버대학교와 사단법인 한국자영업협회의 교육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약 체결식이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한국자영업협회(회장 심이섭)는 전국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각종 정부 정책과 가게 운영자금, 폐업지원, 금융정책 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최근에는 자영업지도사 자격증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해당 정책들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자영업협회 본부는 구로디지털단지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본부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마다 협회의 전체 설명회 및 정부 정책 설명회를 무료로 주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한국자영업협회는 최근에는 매주 목요일마다 1인 유튜브 강좌를 개설하여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중 희망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자영업협회의 심이섭 회장은 "영진사이버대학교를 비롯하여 대학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더욱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기회의 길을 만들고 싶다."라며 한국자영업협회가 나아가고자 하는 비전을 전했다.


 한편, 한국자영업협회는 지난 12월 서울, 대전, 부산에서 각각 자영업지도사 시험을 시행했으며, 그 외 국내의 각 지역에 지회를 설립하여 국내 전 범위의 자영업자들이 소외 없이 해당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유재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