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받는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민원접수에서 결과통보 등 민원처리 전과정에 걸친, 친절성, 전문성, 신속성 등

김기영 기자

작성 2020.07.13 23:03 수정 2020.07.14 01:07

박남춘 인천시장은 지난 5월 실시한 민원담당자와의 간담회에서 시민과의 접점행정인 민원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지시하였다. 이에 시는 7월부터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민원처리의 친절성, 전문성, 신속성 및 제도개선 등 16개 항목에 대한‘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등을 연간 상시적으로 실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바로바로 인친시 민원행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참여 방법은 인천시 홈페이지 (https://www. incheon.go.kr)에 접속·로그인하여 ‘소통참여 → 설문조사 → 민원만족도 조사’순서로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된다.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민원행정에 바로바로 반영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민원행정 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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