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 양치로 반려동물의 구강 건강을 지키는 더펫원츠 ‘치카펜’

김제철 기자

작성 2020.08.12 18:28 수정 2020.08.12 18:28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반려동물 건강관리 시장에서 치아관리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치아 관리만 잘해도 반려동물의 수명이 약 20% 이상 증가한다고 밝혀졌다. 이처럼 치아 건강은 반려동물에게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

많은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용 껌 등으로 약식 관리를 진행하지만, 이는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 및 치석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 치아 관리에 소홀해질 경우 치은염과 치주염과 같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 양치질을 통해 꾸준한 관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동물의 치과 질환은 양치질만 잘 해줘도 95% 예방이 가능하다. 스케일링으로도 치석 제거가 가능하지만 반려동물의 전신마취 상태에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치석으로 발전하기 전에 양치질을 통해 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다. 양치질은 매일 하는 것이 기본이며, 적어도 일주일에 3번 이상 해야 한다.

그러나, 양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는 보호자들도 반려동물의 양치질에 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이 양치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훈련이 되지 않아 양치질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리브랩스㈜ 정재화 대표는 반려동물용품 개발 경력 10년 이상을 바탕으로 더펫원츠 ‘치카펜’을 개발해 반려인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치카펜’은 반려동물의 빠르고 간편한 양치질을 목적으로, 치약과 칫솔이 일체형으로 제작되었다. 일체형이라는 특징 덕에 양치를 싫어하는 반려동물의 거부감 없이 바르기만 해주어도 완벽한 덴탈 케어가 가능하다.

더펫원츠 관계자는 “치카펜은 촘촘한 미세모로 잇몸과 치아 표면 구석구석 안전하게 닦을 수 있으며, 칫솔모가 45도 기울어져 있어 어금니 안쪽까지 완벽하게 케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김제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